8체질의 간단한 특징 - 권도원 선생님의 글 중에서 체질별 특징과 음식에 대한 것을 모았습니다.

금양체질(Pulmotonia)

ball03a.gif 몸에 아토피성 피부병이 있는 사람, 코가 막히는 사람, 여러 가지 알러지성 질환이 있어 고생하는 사람이 있는데 그것이 금양체질입니다. 그 금양체질은 가난한 집에 나서 고기도 못먹고 야채나 먹고 살면 아주 건강한데 집이 좀 넉넉해서 육식을 한다든지 풍부하게 먹으면 견디어 낼 수가 없어요. 코가 막히고 눈물이 나오고 피부가 헐어요.

  지난번 TV에 나와서 육식하지 말라고 강조하는 이상구 박사가 계시죠. 그 사람은 의학박사예요. 다른 사람이 병이 났을 때에 자기가 약을 쓰면 즉각 듣는단 말이에요.

  그런데 자기가 그 병이 났을 때는 그 약을 쓰면 듣지 않았거든요. 다른 의사에게 부탁을 해서 고쳐볼려고 노력을 해도 고쳐지지 않아요.

  그 분이 우연히 안식교회를 들어간 모양이에요. 육식을 하지 말라는 교리가 있어 육식을 안했더니 자기가 고통스러웠던 병들이 자연히 물러가고 건강해진단 말이에요. 그러니까 아! 육식이란 이렇게 나쁘구나! 자기만 그런 줄 모르고 모든 사람에게 육식하지 마세요. 육식하면 병도 안낫고 단명합니다. 그러면서 선전하고 돌아 다녔어요.

  그 선전을 듣고 인천에 있는 사업가들이 육식을 한번 안했습니다. 그 뒤에 병이 나고 기운이 떨어지자 어떤 사람을 시켜서 와 달라고 했어요. 육식을 안해 봤더니 병이 나서 어떻게 된 것이냐 하고 논란이 생기니까 어떤 사람 하나가 지금 내가 생각이 나는데 나와 인천에 있는 다른 사람하고 둘이서 간경화 때문에 서울에 다니면서 치료를 받았는데 나 보고는 육식을 하라 하고 다른 사람은 육식을 절대하지 말라고 하더라 그런데 내 병도 낫고 그 사람병도 나았다. 지금 생각하니까 육식을 해야 되는 사람도 있고 하지 말아야 되는 사람이 있는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든다고 하니까 그럼 그 사람 좀 만나 보자. 그래서 내가갔어요. 상공회의소에 사업하는 사람을 70여명 모아 놓고 회의를 하다가 내가 가서 체질 감별을 했어요. 그런 뒤에 여러분들의 자기 체질이 무엇인가를 기억하고 계세요. 그래서 내가 얘기할 때 그것이 바로 내 체질이구나 이렇게 짐작하는 데가 있을테니까 그렇게 하라고 했더니 두 사람만 육식을 해서는 안되는 사람이고 전부 육식을 해야되는 목양과 목음체질이에요. 그러나 금양체질은 육식을 하면 안되는 사람이에요.

ball03a.gif 뒷머리 아랫부분이 윗부분보다 나왔다. 자기를 나타내는 것을 좋아하지 않으며 모방을 싫어하고 창의적인 것을 좋아한다. 육식을 하면 알레르기성 질환으로 변하여 편할 날이 없다. 아토피성 피부질환은 이 체질이 육식을 많이 했을 때 생기는 특유병이다. 금니가 이 체질에서는 독으로 변한다. 인공섬유를 입으면 유난히 전기가 일어난다.  모든 약이 효과가 없고 되려 해가 된다. 왼쪽에 병이 많다.

ball03a.gif 금양체질(Pulmotonia)은 비현실적이고 비노출적(非露出的)이며 비사교적이다. 그러므로 금양체질인 사람이 자신이 노출되는 사교적인 직업을 갖게 될 때 그들의 특성인 독창성은 무뎌져 버리게 된다. 그러므로 아무렇게나 직업 선택을 해서는 안되는데 물리학자, 의사, 작곡가, 종교인 등이 적합하다고 할 수 있다.

  특히 이 체질의 사람은 육식을 할 경우 건강을 잃게 되므로 그들의 성공여부는 식습관에 달려있다고 하겠다. 만일 금양체질 실업가가 그의 비현실성과 독창성을 발휘하여 무엇인가 한가지에 집중한다면 크게 성공할 수 있을 것이다.

ball03a.gif 금양체질(Pulmotonia-肺性體質)의 '금양'(金陽)은 폐가 제일 강하다는 뜻이나 제일 약한 장기인 간이 다른 장기들의 동정을 많이 받아 영향력이 커지는 체질이다.

ball03a.gif 당신이 무슨 약을 쓰던지 효과보다 해(害)가 더 많고, 육식(肉食) 후에 몸이 더 괴로워지는 것은, 체질적(體質的)으로 간기능(肝機能)이 약하기 때문이므로, 채식(菜食)과 바다 생선(生鮮)을 주식(主食)으로 하고, 항상 허리를 펴고 서는 시간을 많이  갖는 것이 건강의 비결입니다. 일광욕(日光浴)과 땀을 많이 내는 것을 피하십시오.

[해로운 것]
모든 육식, 모든 기름, 커피, 인공 조미료, 가공 음료수, 밀가루, 수수, 마늘, 버섯, 호박, 율무, 설탕, 메주콩, 메론, 근채류, 민물고기, 밤, 사과, 수박, 인삼(人蔘), 장어, 아트로핀 주사, 사우나, 더운 목욕(沐浴), 호박중탕, 영지버섯

[유익한 것]
배추, 상추, 메밀(메밀쌀,메밀가루)조개, 모든 바다 생선 및 어패류, 모든 푸른 채소, 브로콜리, 고사리, 젓갈, 코코아(100%), 초콜릿, 오이, 바나나, 파인애플, 딸기, 앵두, 포도당 주사, 골드키위, 감, 모과청포도, 머루, 녹차, 후추

 
아래 도표는 2007년 현재 권도원 선생님이 사용하는 것입니다.
 

여러 경험담 참붕어즙 경험담2 경험담3 경험담4 경험담5

100% 코코아가루 350g 3,500원.
100% 허쉬 코코아가루 226g 4,900원
포도당가루 2kg 3,500원
금양체질, 금음체질 사이트의 먹고살기 여러가지 정보 일상의 이야기 금음체질 게시판

앞으로